1.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구조
(캠페인-->광고세트-->광고)
1) 캠페인: 목표설정(전환)
-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관심을 유도함으로써
앱 설치, 동영상 조회, 잠재 고객을 이끌어 낸 후 전환을 일으킵니다.
2) 광고세트: 전환,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, 타겟, 노출 위치, 예산 및 일정
- 광고 세트 명명방식에 대해 헷갈리지 않고 바로 바로 알게끔 명명 규칙을 만들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.
- 전환 최적화 기준
: 행동을 일으키는 것, 트래픽을 유도하려는 위치 및 이벤트 선택
(최적화 발생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 게재를 하여 행동분석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.)
- 타겟
: 핵심타겟/ 맞춤타겟/ 유사타겟/ 위치, 연령, 성별, 언어/ 상세 마케팅(페이스북 추천 타겟)
- 노출 위치
: 기기 선택, 플랫폼
- 예산 및 일정
: 일일 예산, 기간 설정, 일정 설정 가능
- 게재 최적화 기준
: 전환, 랜딩페이지 조회
- 전환 기간
: 클릭 후 7일 또는 조회 후 1일
- 입찰 전략
>최저비용 입찰 (자동입찰- 자동적으로 타겟에서 노출 되는 것)
>목표비용 (광고 지출 비용을 설정해 놓고 목표 비용 내에서 올 수 있는 타겟들에게 노출)
즉, 최저비용 입찰은 비용이 낮은 타겟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.
$1을 들여서 광고를 했는데 안되면 $2, $3, 계속 올라가면서 밑에서부터 광고효과를 계속 확인하는 것입니다.
반면, 목표비용 입찰은 목표를 $5로 정해 놓았으면 광고 노출되는 수준이 평균 $5에 가깝게 진행을 하는 것입니다.
최저비용 입찰은 효율적으로 예산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.
낮은 입찰가에서 입찰이 될 경우, 싼 가격으로 진행을 할 수 있지만,
입찰이 계속 되지 않을 경우 비용이 점점 상승하여 광고비가 누적될 것입니다.
반면 목표비용 입찰은 평균 비용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내가 얼마나 지출이 될지 예상을 할 수 있지만, 내 입찰가가 $1에 진행될 수도 있는 것인데 $5로 계속 지속되고 있다면 쓸데없는 비용들이 지출되고 있는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.
3) 광고: 대표 계정, 형식, 연결 URL 및 앱, 문구 & CTA (call to action), 다중 언어 설정
2. 광고 세트 최적화 이벤트 설정
: 선택한 전환 기간에 따라 최적화 목표를 달성하게끔 설정
- 이벤트 횟수가 쌓이면 이 콘텐츠가 긍정적 혹은 부정적으로 받아들여지는지, 소비자들이 중간 이탈을 자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.
- 이벤트 횟수는 적어도 50회 이상이 발생해야 타겟의 행동패턴이 보입니다.
3. 광고품질 및 관련성
- 광고 관련성 표준은 페이스북 내부 알고리즘에 따라 1~10까지 평가됩니다.
타겟팅/ 피드백/ CTR 클릭율 Click through rate)/ 댓글/ 공유/ 보이지않기- 신고하기로 평가됩니다.
4. RTB (Real Time Bidding) 실시간 입찰 구매 방식
- 노출 우선순위 = 입찰가+ 추산행동률 + 광고 품질 및 관련성
- 내가 원하는 결과의 실제 가치를 입찰 금액에 반영 시키는 장점이 있습니다
- 내 콘텐츠의 타겟 사용자에게 보여지며, 적극적으로 반응할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.
또한 광고 관련성이 높을수록 목표에 따른 비용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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